9-10월 말씀주제는

9-10월 말씀은 "가고 싶은 교회, 전하고 싶은 예수" 입니다.얼마전 제 아내가 이런 말을 제게 했습니다."올해 예배의 해인데교회에 가고 싶고, 가면 오고 싶지 않을 정도로교회가..

7-8월 말씀은

7-8월은 덥고 지치기 쉬운 계절입니다.그래서 이렇게 표어를 잡고, 두 달간 강단에서의 설교를말씀 묵상에 대해 전하려고 합니다.“ 한손에는 성경을 한 손에는 수박을 들고. ” 신앙..

믿음의 기도

성령강림주간 전까지설교전에 함께 고백하는 "믿음의 기도" 입니다.부활주일 이후말씀속에서 믿음을 발견하며,참다운 믿음을 주시기를 간구하는 기도입니다.이 고백의 기도를 드리며매주마다 ..

3월 한달동안

여수성동교회에서는 3월을 맞아부활절까지의 4주간의 기간을 주님을 닮아나가는 기간으로 삼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4주간 "예수님처럼"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합니다.설교할 때마다 전..

100감사 시작입니다.

2012년 봄100감사를 했던 첫날 노트.매일마다 감사했던 날들이때의 감격은 참 컸습니다.나의 삶의 순간순간이 하나님의 돌보심이며,감사할 것이 이렇게 많다고 느꼈던 하루.하루하루 ..

사순절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절기중 하나가 바로 사순절 기간입니다.2018년 2월 14일 속죄일(재의 수요일/Ash Wednesday). 이날부터 사순절의 시작입니다.사순절은, 부활절까지..

2월 한달동안

* 루벤스의 작품 : 삼손과 데릴라 입니다. 2월 한달간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능력을 받기 위해사사기의 삼손을 살펴보며성경에서 나오는 진정한 "능력"은 무엇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