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역사회와 한반도 남단의 교회를 섬기며 통일한국과 선교한국을 꿈꾸는  교회

여수 성동교회는 행복공동체, 말씀공동체, 선교공동체 입니다. 여수지역사회의 시민들과 더불어 의미있는 삶을 살아가며 한반도 남단과 도서지역의 교회를 섬깁니다. 통일한국과 선교한국을 위해 기도하며, 한반도와 세계를 품는 선교적 교회를 꿈꿉니다. 


 

 

 

교회는 행복해야합니다. 
여수성동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서 행복하고(예배), 말씀을 배우며 영적성장이 있어서 감사하고(교육), 그리스도안에서 만난 사람들을 사랑하고, 사랑받을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교제) 

 예배의 행복 
하나님과의 친밀함과 예수님의 구원을 누림에 행복합니다(신33:29)

 성장의 행복 
나와 타인의 성장이 있어 행복합니다 (엡4:13)  

 교제의 행복 
삶에 일어나는 예수님의 이야기를 나누어 행복합니다(행15:31)   



 

 

 



교회의 중심은 성경(말씀)입니다.
말씀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되어 구원에 이르게 하는 지혜가 있으며,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딤후3:15-17) 여수성동교회는 성도들이 말씀을 사랑하며, 즐겁게 순종하기에 행복합니다. 

 전교인 말씀묵상 
유치부부터 장년까지 같은 본문의 말씀을 묵상하고, 듣고, 한 마음으로 순종합니다.   

 가정예배 
가정은 작은 교회입니다. 가정 예배를 통해 가족이 말씀으로 소통하며, 다음세대에 신앙을 전수합니다.  





교회는 선교해야 합니다.  
교회는 예수님께 대위임명령을 받은 선교공동체입니다.(마28:18-19) 선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여수성동교회는 모든 성도가 선교사라는 것을 깨닫고, 삶과 입술로 복음을 전합니다.  

 삶의 선교 
삶의 현장에서 부르심을 깨닫고 복음을 전합니다.    

 타문화권 선교 
지속적인 타문화권 선교지 방문과 구역, 선교회의 선교사 후원으로 보내는 선교사가 됩니다.    

 다음세대 선교 
급변하는 청소년, 청년의 문화속에서 다음세대를 글로벌 예수 세대로 키웁니다.